'대선배' 유승호·'형' 유수빈·'막내온탑' 김동휘…"'거래'는 진한 우정" (종합)

입력 2023-10-05 10:29   수정 2023-10-05 10:30



'거래'가 배우 유승호, 유수빈, 김동휘의 진한 관계를 예고하며 기대감을 끌어 올렸다.

유승호는 5일 부산시 해운대구 한 호텔에서 진행된 웨이브 오리지널 시리즈 '거래' 제작발표회에서 "이 작품을 하면서 그 어떤 관계, 현장보다 진실됐다는 걸 느꼈다"며 "촬영하다 보면 좋은 일도 있고, 힘든 일도 어려운 일도 많지만 하나의 목표로 이걸 끌고 가고 응원해주는 그런 관계들이 지난 5개월 동안 그 누구보다 진했던 우정이 아니었을까 싶었다"고 지난 시간을 돌아봤다.

'거래'는 우발적으로 친구를 납치한 두 청년의 100억원 납치 스릴러 드라마다. 배우 유승호, 김동휘, 유수빈 그리고 이주영이 캐스팅돼 화제를 모았다. 공개에 앞서 약 200여개국 방영 확정 소식을 전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글로벌 OTT 플랫폼 '라쿠텐 비키(Rakuten Viki)'를 통해 미주, 유럽, 오세아니아, 중동, 인도 등 190개국 이상의 해외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이다. 여기에, 베트남, 태국, 몽골, 말레이시아, 일본 등에서도 선보여진다.

실제 나이는 유수빈이 가장 많지만, 경력으로 따지면 유승호가 가장 선배다. 유수빈은 "저희끼리 서열을 굳이 따지자면 막내 (김)동휘가 대장"이라고 폭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면서 "(유)승호 배우는 현장에서 중립을 잘 유지하면서 저희를 많이 이끌어줬다"며 "많이 도와주고, 저희가 연기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많이 도와줬다"고 전했다.

유수빈이 연기하는 민우는 납치극의 인질이 된 희생양이다. 순진한 부잣집 아들인 민우는 오랜만에 고교 동창을 만나 술에 취해 잠이 들고 다음 날, 눈 떠보니 납치극의 인질이 됐다. 하지만 민우는 호락호락한 인물은 아니었다는 점에서 극의 반전을 이끈다. 유수빈은 영화 '시동', 넷플릭스 'D.P.2', tvN '스타트업'등 영화, 드라마뿐만 아니라 연극까지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유수빈은 캐릭터마다 고유의 매력을 끌어내며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틀에서 벗어난 개성 있는 연기를 선보여 온 유수빈이 '거래'에서 납치극의 인질 민우로 분해 색다른 매력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동휘도 유승호를 "대장님"이라고 칭하면서 "저희는 '대선배님'이라고 하면, 형은 '에이, 뭘'이라고 하시지만 저희끼리 얘기할 땐 분위기를 잘 이끌어 주고, 또 감독님에게 중요한 얘길 해야할 땐 (유)수빈 형이 돋보일 수 있도록 일임했다"며 "저는 막내라 여기저기 왔다 갔다 했다"면서 웃었다.

김동휘는 납치극의 시작이자 주동자인 재효를 연기한다. 재효는 똑똑한 머리로 탄탄대로를 걸을 줄 알았던 의대생에서 커닝으로 퇴학 처분을 받게 되는 인물. 거액이 필요한 상황에 놓이게 되자 납치를 선택하게 된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로 영화계에서 주목받은 신예 김동휘는 재효의 날카로운 눈빛과 갈등하는 내면을 깊이 있게 표현할 예정이다.

유승호는 "제가 선배라고 신경 써줘서 고마웠다"면서 "연기할 땐 신경을 안 쓰는데, 촬영할 땐 친구처럼 싸우고, 연기했다. 연차나 이런 부분은 카메라가 돌지 않을 때 저희끼리 장난으로 한 것"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거래'에 대해 "이 작품의 주제 자체가 신선했다"며 "친구가 친구를 납치한다는 게 흥미로웠고, 이 친구들 안에 인질도 납치범도 있다는 이야기가 재밌었다"고 말했다.

유승호는 "대본을 읽은 후 감독님의 전작 '낫아웃'도 바로 찾아봤다"며 "그 색깔을 '거래'에서 녹여주신다면 너무나 훌륭한 작품이 나오지 않을까 싶었다"고 말했다.

유승호는 '거래'에서 100억원 납치극의 중심인 준성으로 분해 삶의 벼랑 끝에서 돌이킬 수 없는 선택으로 예기치 못한 대가를 치르게 되는 청춘의 갈등을 연기한다. 준성은 사채에 쫓겨 군대로 도주했고, 전역만 하면 새 인생을 살겠다 다짐했지만, 우발적인 납치극에 휘말리면서 분노와 죄책감, 도덕성과 본능 사이에서 극심한 감정 변화와 고뇌를 겪는다. 매번 새로운 장르와 캐릭터를 만들어 내는 유승호는 준성을 통해 치열한 내면의 갈등을 드라마틱하게 선보일 전망이다.

유승호는 "이 작품을 통해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 생각하진 않았지만, 해보지 않았던 것들에 대한 욕구가 있었다"며 "어떻게 보여주고 싶다기보단 이런 기회를 얻었다는 게 감사했다. 제가 해보지 않았던 것에 대한 도전이 큰 거 같다"면서 의미를 전했다.

홍일점 이주영은 납치극의 유일한 목격자 수안으로 캐스팅됐다. 수안은 7년째 경찰 공무원을 준비하고 있는 열혈 청춘으로 앞집에서 나는 이상한 소음을 듣고 수상한 기운을 감지한다. 엄습하는 두려움을 무릅쓰고 정의 구현이라는 자신의 신념 하에 직접 납치범들의 뒤를 쫓기 시작한다.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여 온 이주영은 매 작품 인생 캐릭터를 경신해왔다. '거래'에서는 이주영만의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캐릭터를 완성하면서 우발적으로 벌어지는 납치 사건에 긴장감을 배가시킬 전망이다.

이주영은 "세 사람의 관계 속에 저는 제가 조미료 역할"이라며 "셋의 앙상블, 그리고 저의 앙상블 모두 기대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거래'는 오는 6일 공개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